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최근 본 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

맨위로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조명뉴스&이벤트

조명뉴스&이벤트

조명뉴스&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LED 조명업계, 지자체 보급지원에 매출 증대 기대
작성자 이오샤인LED조명 쇼핑몰 (ip:)
  • 작성일 2011-04-06 08:13:5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03
평점 0점
 LED 조명업계, 지자체 보급지원에 매출 증대 기대

서울시 등 각 지자체들 LED 조명 보급 잇따라

 

LED 조명업계에 활기가 나타나고 있다.  최근 들어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앞다퉈 LED 조명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2월 10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를 비롯 부산시, 부천시 등 각 지자체들이 LED 조명 보급 확산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서울반도체, 삼성LED, 대진디엠피 등의 LED 조명업체의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국내 조명 제조업체의 경우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 LED 조명산업에 먼저 뛰어든 덕분에 대진디엠피, 서울반도체 등의 회사의 공공부문 수주가 많은 편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관계자는 "정책적으로 국내 LED 조명업체가 활성화되기 위한 많은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며 "서울시에서 발주하는 LED 조명의 대부분이 국내 업체로 이뤄져 있으며 이 중 중소기업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올해 서울시가 관리하는 실내조명과 실외조명에서 LED 조명 비율을 10%까지 높일 전망이다. 지난 2009년 12월 말 기준 교통신호등을 제외한 실내 및 실외 조명 보급률이 1.9%인 것을 감안하면 LED 조명 보급률이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서울시는 2012년까지 실내조명에서만 30%의 LED 조명을 보급할 방침이어서 국내 LED조명 산업 활성화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또 부산시는 대규모 LED 조명 공사 발주를 앞두고 있다. 부산시는 이달 중 총 44억7300만 원 규모의 부산영상센터 경관조명공사(조감도)를 위한 시공업체를 선정, 내달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부산영상센터 경관조명에는 9W짜리 LED 조명이 총 4만2600개나 들어간다. 또 세라믹메탈 재질의 스포트라이트 232개와 투광등 64개, 지중등 57개도 포함된다.

이외에도 부천시는 정부의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정책에 따라 총 37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LED 조명 보급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삼성LED 관계자는 "지자체가 LED 조명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내놓는 것은 업계로서는 매우 환영할 일"이라며 "이에 따라 국내시장의 매출 비중도 높아질 수 있긴 하지만 이를 명확히 수치화해서 전망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LED시장은 국내시장에 비해 글로벌 시장이 매우 크다"며 "때문에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을 가르는 것은 무의미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LED 조명 해외시장은 5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삼성LED는 조명용 LED 신제품군을 이달말부터 양산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하이파워·미들파워·멀티칩·교류·풀컬러 LED 등 5종이다.

한국LED산업신문 2011/02/1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